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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가이드

미탑승

탑승을 하지 못할 때 유의 및 참고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탑승 전

    티켓을 구매한 후에 서류와 수하물을 준비하고 탑승 전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세요.
    아래 확인 사항에 관한 정보를 읽어보세요.

  • 탑승 시간에 승객이 나타나지 않음 - 미탑승

    체크인 시에 자리에 없는 승객을 지칭합니다.
    승객 서비스(passenger´s service)를 받고 있거나 탑승구에서 시간을 보내는 행위도 미탑승으로 간주합니다.
    그럴 경우 별도 규정에 따라 벌금이 부과되며 함께 예약된 모든 항공기가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 미탑승 방지를 위해 이용이 어려운 항공기의 예약은 미리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항공편을 새로 예약하는 경우 부득이한 가격 상승이나 동일한 가격 타입 항공편의 이용 불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미탑승 이후에 GOL Sales Central Offiece(전화번호: (55) 0300 115 2121)를 통해 항공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012년 5월부터 Smiles로 발행된 GOL 항공기 탑승권은 미탑승 배상 조건에서 제외됩니다. 2012년 5월 이전에 발행된 항공권의 경우 GOL Sales Central Offiece(전화번호: (55) 0300 115 2121)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파트너 항공사 운영 항공기 미탑승

    파트너 항공사가 운영하는 항공기를 미탑승한 경우 배상이나 포인트 처리를 위해 반드시 GOL 콜센터에 전화해야 합니다.
    델타 항공이 운영하는 공동운항 항공기의 경우 포인트 옵션(credit option)을 선택하면 동일한 운임의PNR(예약 기록)에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GOL에 저장되어 있으면 타 항공사 이용시에 ID포인트를 쓸 수 없으며 GOL 서비스 이용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탑승 이후에 GOL Sales Central Offiece(전화번호: (55) 0300 115 2121)를 통해 항공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주의 및 참고사항

    *국내선의 승객 서비스는 출발 30분 전에 마감하며 국제선의 경우 출발 1시간 전에 마감합니다.
    **탑승구 서비스는 항상 출발 10분전 마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