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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가이드

취소 및 변경

항공권 취소, 변경 및 환불에 대한 정보입니다.

신중하게 여행 계획을 짜더라도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항공권을 취소 혹은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아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셔서 돌발 상황을 피해 편안한 여행을 즐기세요.

  • 수수료, 포인트, 환불 관련 정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 GOL의 모든 비용을 확인하고 티켓을 구매하기 전에 최적의 선택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티켓을 취소 혹은 변경해야 할 가능성이 있다면 운임 조건에서 취소/변경 수수료가 없는 컴폴트(Comfort)나 플렉서블(Flexible)을 선택하세요.
    다음 표에서 변경/취소 수수료나 벌금 등의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컴폴트
    (COMFORT)
    플렉서블
    (FLEXIBLE)
    플랜 어헤드
    (PLAN AHEAD)
    프로모셔날
    (PROMOTIONAL)
    취소 / 변경 R$600.00 or
    US$300.00
    - - R$120.00 or
    US$70.00*
    R$120.00 or
    US$70.00*
    미탑승 R$600.00 or
    US$300.00
    - - R$180.00 or
    US$120.00*
    R$180.00 or
    US$120.00*
    환불 - 운임료의 90% 운임료의 90% 운임료의 50% -
    (*) 델타 항공 R$600.00

    일단 티켓을 구매하시면 하루 안에는 수수료 없이 무조건 취소하고 전액 환불(선지급 수수료 및 다이렉트 티켓팅 비용 포함)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플랜 어헤드(Plan Ahead) 티켓을 구매했지만 비행기 시간을 맞출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럴 경우 벌금으로 미화 120 달러를 지불하고 티켓 가격의 50%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벌금 공제 후에 나머지 금액은 환불 받을 수도 있고 GOL 포인트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동행 없는 5~12세 미성년을 예약한 경우 각 인원마다 미화 75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 포인트

    비행편을 취소/변경 하더라도 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는데 차후 GOL 항공편 이용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포인트를 프로모셔날(promotional)을 포함해 새로운 티켓 구매와 초과 수하물, 운임료 차액이나 공항비에 에 쓸 수 있습니다.
    포인트 사용 기간은 티켓 구매일로부터 12개월입니다. 예를 들어 2011년 1월 1일에 티켓을 구매해서 2011년 3월 1일에 취소해서 포인트를 지급 받았으면 티켓 구매 12개월 뒤인 2012년 1월 1일까지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예약 취소 시점과는 무관합니다.
    하지만 웹사이트에 등록된 회원이 아닐 경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럴 경우 환불 옵션 밖에 없습니다.

  • 환불

    예약을 취소/변경한 경우 환불 조건이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해서 지급 확인(payment issuance)이 끝나기 전까지는 무조건 취소 가능하면 선지급 수수료 및 다이렉트 티켓팅 비용을 포함한 전액을 수수료 없이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확인 이후에 환불을 요청한 경우 일부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 규정에 따라 전체 금액에서 행정 수수료가 공제 됩니다. 그리고 최초 비행을 이용한 이후에 일부 비용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Smiles마일리지로 티켓을 발행한 경우 미탑승 시 마일리지를 손해볼 수 있으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5월 이후로 미탑승으로 인한 마일리지 손실은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이러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2012년 5월 이전 발생한 변경/취소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티켓 구매로부터 12개월 이내의 환불은 언제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의: 요청한 환불이 포인트와 연계된 경우 적용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체크인 취소

    여행 일정이 확실한 경우 좌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핸드폰, 셀프 서비스 센터 혹은 고객 서비스 카운터를 통해 체크인 한 이후에는 온라인 또는 GOL 고객 서비스를 통해서 체크인 또는 티켓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취소는 오직 출발 공항의 GOL 고객 서비스 카운터에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한 질문은 공항의 GOL 상담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